-문 : 명령
-식 : 평가되는 값으로 나오는 것
-조건식 : 평가결과가 boolean
for(타입 변수이름 : 배역(컬렉션)){
}
final List<String> list = new ArrayList<>();
list.add("A");
list.add("B");
list.add("C");
list.add("D");
for (String message : list) {
System.out.println(message);
}
String[] strings = new String[5];
for (int i = 0; i < 5; i++) {
strings[i] = "A";
}
for (String value : strings) {
System.out.println(value);
}
원시타입(Primitive type)은 : 스택에 바로 저장
참조타입(Reference type)은 실제 객체가 들어있는게 아니라 객체가 어디있다고 알려주는. 객체가 힙에 있다
객체는 실제로 heap공간에 존재하고, 그것을 가르키는 값이 스택
JVM은 안쓰는 메모리를 알아서 반환 - GC(가비지컬렉션): 객체관리
C나 C++은 안그럼
#배열
1타입[] 변수이름;
2타입변수이름[];
3타입[] 변수이름 = new 자료형 [길이]
#배열 초기화 방법
타입[] 변수이름 = {값..값n}
(방어적 코드짜기)
length = fruits.length 처럼 밖으로 빼줌
"apple"equals(fruits)처럼 비교해줌
#파라미터(parameter)랑 인자(argument)차이
y = f(x)
-x가 파라미터(parameter)
y = f(5)
-5 = 인자(argument)
- 열거형: 변수딱히 지정안해도
- 추상화
객체를 모델링하는 기법인데
필요한 특징만 추출한데
-데이터
-행동
클래스이름 객체 = new 클래스이름(생성자내용);
객체, 메서드(인자);
- 캡슐화
데이터의 직접적인 조작을 막음
-객체 정보가 오염됨
-객체가 참고하는 값이 오염되면 행동에 영향을 끼침
- 접근지정자(Access Modifier)
private : 스코프가 객체내부
protected : 스코프가 패키지 내부
public : 스코프가 전체
- 상속
부모의 특성을 물려받는 행위
부모객체 - 상위객체, superclass
자식객체 - 하위객체, subclas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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